학과소개
항공서비스과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세련된 국제 매너를 습득하여 세계인과 소통하고 융합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글로벌 서비스 인재의 양성을 위해 2009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서비스인에게 요구되는 올바른 인성 교육을 바탕으로, 국제적 감각과 세련된 매너, 서비스 실무 역량과 외국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NCS 항공 객실서비스 직무를 기반으로 하는 최적의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년도부터는 학사과정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교육기회 폭을 넓히고 학사학위 취득 및 대학원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연성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더욱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학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과자랑
- 항공승무원 배출의 산실
- 2011년부터 2023년 상반기까지 257명 이상의 항공승무원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취업자의 6%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사의 항공승무원으로 진출하여 학과의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국내 최고의 항공실습 환경
- 최신 보잉787기종의 항공기모형실습실, Door-Trainer, 비상탈출 슬라이드, 항공F&B실습실, CS이미지메이킹 실습실, CS커뮤니케이션 실습실를 확충하여 국내 최고의 항공 실습환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4년제 학사학위 과정 운영
- 우리 학과는 2014년부터 4년제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여 재학생들의 교육기회의 폭을 넓히고 학사학위 취득 및 대학원으로의 진학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대학의 사명
- 지성 · 창의 · 소통 능력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
- 학과의 사명
- 인성, 예절, 소통능력을 갖춘 항공객실서비스 분야 글로벌 인재의 양성
- 대학의 교육목표
-
대학의 교육목표
인성교육 도덕적 품성, 폭넓은 교양 및 실천적 지혜 함양 융합교육 전문지식, 통섭적 사고와 개방적 협업 능력 배양 소통교육 이웃, 사회, 세계와 공감하고 교류하는 능력 함양 - 항공서비스과 교육목표
- 세계를 무대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올바른 인성 및 교양을 갖추고, 세련된 국제 매너를 습득하여 세계인과 소통하고 융합할 수 있는 항공서비스인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 대학의 비전
- 세계적 수준의 직업교육 일류대학
2022년 국내 직업교육 우수대학 TOP5 - 학과의 비전
- 국내 최우수 역량을 가진 항공객실서비스 직무 분야 인재 양성 학과
졸업 후 진로
항공서비스과는 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적 감각과 세련된 매너, 서비스 마인드 및 올바른 인성과 우수한 외국어 구사능력을 갖춘 여성인재를 양성하여 국내외의 유수 항공사의 항공승무원 및 지상요원을 배출하며 나아가 관련 서비스업계의 세계적인 리더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요람입니다.
- 주요진출분야
- 국내외 항공사(항공 승무원 및 지상직)
- 열차 승무원 및 크루즈 승무원
- 항공사 및 서비스기업 VIP 라운지
- 국내외 호텔 및 관광관련업체
- 국내외 리셉션 및 컨벤션센터
- 국내외 카지노 및 면세점
- 기업체 비서직 및 일반사무직
- 서비스 교육 및 이미지 컨설팅 업체
취득가능 자격증
- 항공 및 서비스 관련 분야
- 항공예약2급
- 이미지메이킹 지도사
- 서비스 강사 1·2급 자격증
- SMAT 자격증
- CS 리더스 관리사
- CPR 자격증
- 예절지도사
- 사무분야
- 비서자격증
-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
- MOS 자격증
- ITQ 국가 자격증
- 외국어분야
- TOEIC
- TOEIC Speaking
- HSK
- JLPT
인재양성유형
- 인재양성유형
항공객실승무원
- 목표직무
항공객실서비스
- 취업분야
항공사, 컨벤션센터, 기업체 비서실, 카지노 등 숙련된 서비스매너를 요구하는 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