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21세기 복지에 대한 관심은 “어떻게 사느냐”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잘 사는 것이 인류의 보편적 희망이기에 사람들은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고자 다양한 방식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도 그런 취지에서 출발하였습니다. 2005년 3월,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지역사회의 봉사실천과 휴먼서비스의 정신을 바탕으로 유능한 사회복지 인력을 양성하여 많은 사람들이 보다 나은 삶을 사는데 일조하고자 신설되었습니다.

실무중심교육의 요람이자 전문기술교육의 리더인 연성대학교는 성실, 창의, 근면의 교훈 아래 양질의 직업교육을 실천해 왔습니다. 사회복지과 역시 연성대학교의 정신인 인성교육, 소통교육, 융합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 전문 인력으로서 바른 인성을 갖추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소통하며 다양한 통섭적 사고와 실천을 위한 직업교육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전문화된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2014년부터는 사회복지과 아래, 사회복지전공과 아동보육복지전공으로 나누어 세분화, 심층화된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정통 사회복지 전문 고등교육, 즉 “정통 사회복지 교육”을 실현하는 기관입니다. 학과의 모든 교수진 역시 사회복지 이론과 실무에 정통한 전문가들입니다. 이론적 교육에 더해서 다양한 사회복지기관 및 어린이집과의 교류를 통해 실천현장의 중요성도 간과하지 않습니다.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는 학교교육과 현장경험을 연계하고 사람의 존재를 가치 있게 여기는 유능한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과에서 실현할 대학생활의 낭만과 고투, 실천을 위한 열정과 꿈을 가진 여러분, 여러분이 바로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의 주인입니다. 사회복지의 실현을 위해 꿈을 갖고 펼쳐나갈 여러분의 길에 연성대학교 사회복지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나누면 배가 되는 사회복지의 보람찬 행보에 여러분의 열정적 앎과 실천적 삶이 동반되기를 기대합니다. 요원하지 않는 그 길의 실현을 사회복지과에서 이루어가시기 바랍니다.

반갑습니다! 그리고 환영합니다!

사회복지과 아동보육복지전공 전공주임 간 호 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