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차세대 통신시스템 분야인 이동통신과 초고속통신망 등에 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정보통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학과입니다.

우리 정보통신과는 1977년 대학 설립과 함께 통신과로 출발하여 현재까지 우리나라 전자,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유능하고 능력 있는 13,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최고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최우수 학과입니다.

우리학과는 급변하는 지식사회의 전문기술인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3년제로 학제를 개편하고, 새로운 교육과정 아래 실습시설을 포함한 교육시설을 대폭 확층하고, 보다 심오한 전공 이론과 이에 따른전문적인 실험실습을 병행함은 물론, 입학에서 졸업까지 평생 지도 교수제를 통한 진로안내 등 대학교육전반에서 혁신적인 교육개혁을 진행하고 있으며, ICE21이라는 학과 교육목표를 마련하여 산업체가 원하는 맞춤식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학과의 모든 교수들이 열과 성의를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꾸준한 노력으로 지역사회와 대기업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좋은 평을 얻고 있으며, ‘즐거운 캠퍼스, 비전이 있는 학과’ 로서 재학생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삼성, LG, 현대, SKT, KT 등의 대기업과 외국계 회사, 우수 중소기업 등으로부터 만족스러울 만큼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시기를 희망하는 여러분!

“21세기를 기다릴 것인가? 찾을 것인가?” 에 대한 해답을 통신과가 드립니다.
꿈과 희망, 젊음과 열정, 끈기와 인내, 그리고 창의와 도전 정신을 가지고 보다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창조해 나갑시다.

정보통신과 학과장 은 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