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략
전자공학과의 비전인 『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은 『잠재적인 전자 공학의 명장』 양성 이라는 교육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이룰 수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QPM 이라는 전자공학과 3대 발전 전략을 수립하였다.
QPM 전략은 Quality(질 추구), Potential(잠재성 극대화), Mastering(마스터링) 으로 구성되며, 각각 전자공학과의 목표 달성에 필요한 방법들을 도출하여 구성하였다. 먼저, 교육 및 취업의 질을 추구한다. 지속적인 교육 수요 창출과 발전을 위해서는 교육 내용 및 피교육자의 취업 만족도를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두 번째로 학생 및 학과 잠재성의 극대화가 요구된다. 학생은 자신의 능력을 발굴하여 그 잠재성을 키우고, 학과는 학생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본 바탕을 키워나가는 지속적인 노력이 경주한다. 마지막으로, 교육 기반 산학 협력의 마스터링의 지위를 획득한다. 인력 양성 및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산학 협력의 추구가 산학 협력의 지속 가능한 모델이며, 이를 발전시켜 지역적인 산학협력의 마스터링 코어 역할을 달성한다.
전자공학과비전 · 목표 및 발전 전략
- VISION
- 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 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
- GOAL
- 잠재적인 전자공학의 명장
- QPM
- 전자공학과 3대 발전 전략을 수립
QPM 전자공학과 3대 발전 전략
Quality질 추구
- 교육 및 취업의 질 추구
- 창의 통섭 교육 체제 구축
- NCS 직무 및 수요자중심의 교육 과정 운영
- 산업 밀착형 교육 시행
- 취업 만족도 향상 추구
Potential잠재성 극대화
- 학생 및 학과 잠재성 극대화
- 학생 개인별 능력 캐어
- 학과 교육 내용 및 역량 상시 관리
- 인성/성실성을 최고의 직무 융합 능력으로 배양
Mastering마스터링
- 교육 기반 산학협력 마스터링
- 산업체 수요자 중심의 실무 중심 교육 추구
- 전자공학기술자 인력 양성을 축으로 하는 산학협력 추구
- 교육 기반 산학협력의 지역 마스터링 코어(Core) 달성
QPM 단계별 달성 방법
1단계
- NCS 직무 및 수요자(산업체, 학생), 산업 트랜드 반영 교육 과정 정립
- 교육 과정에 부합하는 취업처의 다변화 및 양질화
2단계
- 교육 및 인력 양성에 기반한 산학 협력 확대
(신규 산업체 발굴 및 기존 협력 산업체와의 프로그램 확대)
3단계
- 최고 수준의 취업 및 채용 만족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