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교육전략

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의 비전인 『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은 『잠재적인 전자 공학의 명장』 양성 이라는 교육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이룰 수 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QPM 이라는 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 3대 발전 전략을 수립하였다.

QPM 전략은 Quality(질 추구), Potential(잠재성 극대화), Mastering(마스터링) 으로 구성되며, 각각 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의 목표 달성에 필요한 방법들을 도출하여 구성하였다. 먼저, 교육 및 취업의 질을 추구한다. 지속적인 교육 수요 창출과 발전을 위해서는 교육 내용 및 피교육자의 취업 만족도를 증대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두 번째로 학생 및 학과 잠재성의 극대화가 요구된다. 학생은 자신의 능력을 발굴하여 그 잠재성을 키우고, 학과는 학생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본 바탕을 키워나가는 지속적인 노력이 경주한다. 마지막으로, 교육 기반 산학 협력의 마스터링의 지위를 획득한다. 인력 양성 및 교육을 중심으로 하는 산학 협력의 추구가 산학 협력의 지속 가능한 모델이며, 이를 발전시켜 지역적인 산학협력의 마스터링 코어 역할을 달성한다.

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비전 · 목표 및 발전 전략

[VISION]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 / [GOAL]잠재적인 전자공학의 명장 / [QPM]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 3대 발전 전략을 수립

VISION
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 산업 밀착형 전자공학 교육 시스템 구축
GOAL
잠재적인 전자공학의 명장
QPM
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 3대 발전 전략을 수립

QPM 전자공학과(디지털전자과) 3대 발전 전략

Quality질 추구

교육 및 취업의 질 추구
창의 통섭 교육 체제 구축
NCS 직무 및 수요자중심의 교육 과정 운영
산업 밀착형 교육 시행
취업 만족도 향상 추구

Potential잠재성 극대화

학생 및 학과 잠재성 극대화
학생 개인별 능력 캐어
학과 교육 내용 및 역량 상시 관리
인성/성실성을 최고의 직무 융합 능력으로 배양

Mastering마스터링

교육 기반 산학협력 마스터링
산업체 수요자 중심의 실무 중심 교육 추구
전자공학기술자 인력 양성을 축으로 하는 산학협력 추구
교육 기반 산학협력의 지역 마스터링 코어(Core) 달성

QPM 단계별 달성 방법

1단계

  • NCS 직무 및 수요자(산업체, 학생), 산업 트랜드 반영 교육 과정 정립
  • 교육 과정에 부합하는 취업처의 다변화 및 양질화

2단계

  • 교육 및 인력 양성에 기반한 산학 협력 확대
    (신규 산업체 발굴 및 기존 협력 산업체와의 프로그램 확대)

3단계

  • 최고 수준의 취업 및 채용 만족도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