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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사람들이 함께 손을 모은 모습

 

2018년 지역사회혁신센터 신설되었습니다.

연성서비스러닝(YSL-직무봉사학습)은 전문대학의 선도 모델로서 학생들의 교육(Instruction)과 반성적 성찰(Reflection)을 통해 의미 있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합해가는 교수학습법으로 2015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교실 안에서 배운 지식과 서비스 활동을 통합하여 지역사회에 참여하는 교육적 과정으로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민주주의와 시민성을 배우고 시민으로서의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연성 서비스러닝의 기대효과

`직무봉사12` 정규교과로 연계 교과목, 담당교수, 관련 능력단위의 설정으로 NCS기반 학습을  지원

교실에서의 이론 학습과 현장 직무간의 통합을 통해 이론과 실제의 미스매칭을 극복하고, 현장에 기반한 직무교육을 강화

단순한 자원봉사나 재능봉사를 넘어 전공 실무에 대한 경험치를 확대하여 교실에서 현장으로의 전이(school to work)를  지원

서비스러닝 운영을 위한 연계 교과목, 담당교수, 관련 능력단위의 설정으로 NCS기반 학습을  지원

서비스러닝의 두 가지 주요 전제조건인 상호호혜성과 자기성찰의 원칙에 따른 운영으로 시민성과 반성적 사고력 향상

대학의 현실을 반영한 다양한 서비스러닝 형태와 운영방법을 고려한 모형을 개발, 서비스러닝을 운영하고자 하는 다른 기관에 모델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