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Design Business
33년간 배출된 졸업생들이 패션디자인, 마케팅분야의 인재로 자리잡고 있으며, 특히 실무 중심 노하우로 현장적응력이 높은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졸업패션쇼와 전시, 동아리, 공모전, 견학, 현장실습 등 다양한 전공 활동을 통해 스펙을 쌓고 있으며 서울 컬렉션 디자이너, 유명패션 전문 기업 CEO, MD, VMD, 브랜드홍보, 쇼핑몰, 컨설턴트 등으로 구성된 산업체 겸임교수님께서 트렌디한 패션 실무교육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학과자랑
- 86.8% 전국 최상위 취업률
- 우리 학과는 전국 최상위의 86.8%의 놀라운 취업률(’19년 정보공시 기준)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타 대학 유사학과 대비 24% 이상의 높은 성과로서 학과의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 33년 전통의 패션쇼
국내외 브랜드 런칭 프로젝트 - 1989년부터 서울 섬유센터 등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졸업작품 패션쇼, 일본, 중국, 홍콩 등 박람회 참가, 해외 초청 패션쇼, 국내 유명브랜드와의 콜라보 브랜드 런칭 프로젝트는 업계와 학계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16년에는 중국에 GAROSU와의 합작 브랜드 ‘연가’를 런칭, K_패션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패션디자인, 패션MD의
전문화된 2개 트랙 - 우리 학과는 전공 트랙제를 실시하여 3학년 교육과정을 패션디자인과 패션머천다이징&마케팅(MD)의 2가지 트랙으로 이원화하여 타 대학과 차별화된 전문 직무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 대학의 사명
- 지성 · 창의 · 소통 능력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
- 학과의 사명
- 패션제품기획 및 유통분야 전문지식을 갖춘 전인적 인재 양성
- 대학의 교육목표
-
대학의 교육목표
인성교육 도덕적 품성, 폭넓은 교양 및 실천적 지혜 함양 융합교육 전문지식, 통섭적 사고와 개방적 협업 능력 배양 소통교육 이웃, 사회, 세계와 공감하고 교류하는 능력 함양 - 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 교육목표
- 의류, 텍스타일, 소품 등 패션 상품의 디자인 · 제작기술, 소비자 중심의 유통 · 마케팅기술 등 패션 이론과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의생활 서비스 산업에 필요한 패션제품 디자인 인력, 패션제품 머천다이징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실무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패션제품 기획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추구한다.
- 대학의 비전
- 세계적 수준의 직업교육 일류대학
2022년 국내 직업교육 우수대학 TOP5 - 학과의 비전
- 국내 패션산업 실무 경쟁력 우수 학과 TOP5
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는 의류, 텍스타일, 소품 등 패션 상품의 디자인 · 제작기술, 소비자 중심의 유통 · 마케팅기술 등 패션 이론과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의생활 서비스 산업에 필요한 패션제품 디자인 인력, 패션제품 머천다이징 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업무에 필요한 실무교육시스템을 도입하여 패션제품 기획 전문가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추구한다.
졸업 후 진로
패션제품기획, 생산, 텍스타일 기획, 샵마스터, 바잉MD, 영업MD, 기획MD, 생상MD, 원단,소재기획, 원단컨버터, 패션홍보, 패션소품생산, 의류유통관리, 컬러리스트, 모델리스트, VMD, 온라인 패션유통, 의류제조 수출영업, 테크니컬디자인
취득가능 자격증
- 패션컴퓨터운영마스터
-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
- 샵마스터
- 패션스타일리스트
- 비주얼머천다이징(VMD)
- 쇼핑몰플래너
인재양성유형
- 인재양성유형
패션디자이너, 패션머천다이저
- 목표직무
패션디자인, 패션기획
- 취업분야
패션제품 기획, 생산, 판매, 디자인, 패션유통 등 패션과 의류에 관련한 모든 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