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는 패션 산업체 학생 실무능력 만족도 1위 직업교육 학과를 지향하며, 전문적인 패션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추고 창의성을 겸비하여 다양한 문화트렌드와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패션제품 기획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급변하는 국내외 패션산업 동향과 직무 세분화, 전문화 태세에 대응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양성을 위해 패션컴퓨터 활용능력과 외국어 소통능력 등 전공기초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패션디자인 · 제작 교육에 실무프로세스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 패션유통‧비지니스 교육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별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하여 현장성 있는 교육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2015년부터 3년제로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전공 Track제를 실시하여 3학년 교육과정을 패션디자인과 패션머천다이징 & 마케팅으로 이원화하는 교육전략으로 직무교육의 전문화와 차별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3년간 학생들은 패션비지니스 전반의 흐름과 패션디자인, 패션마케팅의 균형 있는 전공교육을 받고 있으며, 특히 3학년 1년간은 패션디자인전공, 패션머천다이징 & 마케팅전공으로 나뉘어 패션필드에서 활약하고 있는 교수진들로 구성된 실무교육과정을 이수하여 실력을 다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중국, 홍콩 등 박람회 참가 및 해외 초청 패션쇼 개최 등 지속적인 해외교류의 경험과 30년간 축적된 긴밀한 산업체 연계를 바탕으로, 국내 유명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브랜드 런칭 프로젝트를 매년 수행하여 산업체 인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2016년 9월에는 중국 남경 백화점에 연성대학교와 중국내 한국의류 편집샵인 GAROSU와의 합작 브랜드 ‘연가’를 런칭하여 한류패션을 국제적으로 전파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글로벌 인재양성 및 해외교류 활성화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는 전공 교육과정의 체계적인 운영과 내실화에 힘쓰며 지속적인 패션산업 환경분석, 학생 직무능력 향상과 교육만족도 향상, 교육과정 결과분석과 환류, 산업체 취업경쟁력 확보 등 교육성과 향상에 주력할 것입니다. 미래 패션 필드에서 패션디자인 ·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여러분에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안내 할 것입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 학과장 이 지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