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일반목표
게임 기획, 게임 개발, 게임 아트 분야의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추어 디지털 게임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전문가 양성
세부목표
- 게임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초 이론과 실습, 프로젝트 경험을 겸비한 디지털 게임 전문가 양성
- 게임 기반 기술과 인문학적 상상력과 예술적 감각을 융합하여 새로운 콘텐츠와 문화를 만들 수 있는 창의 인재 양성
- 필요성을 인지하고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며, 형상화 할 수 있는 실무 능력 배양
- 겸손과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 능력을 겸비한 협업 능력 함양
추진 전략
- 실무 능력 극대화와 실무 경험을 위하여 효율적인 집중 학기제 운영 (1년 2학기제를 기본으로 총 9개로 나누어진 집중 학기 운영)
- 집중 학기는 “기초이론&실습” 교육과정과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교육과정으로 나뉨
- 25개의 게임전문 통합 교육 과정과 14개의 게임스튜디오 교육 과정 운영
- 프로젝트 수행 중심의 게임스튜디오 교육 과정의 명확한 목표 수립을 통해 학습 동기 고취(모바일 스토어 런칭, 글로벌 인디게임 페스티벌 참가)
- 3년간 총 6번의 게임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수행을 하도록 함
- 졸업학기에는 학생별 맞춤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소질과 능력, 취향에 맞추어 사회 진출을 준비 할 수 있도록 함 (3학년 1학기 일부와 2학기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