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참여 산업체 확보 및 확대 계획

확보전략

대학

산업체

참여 산업체 확보전략을 상호 신뢰 관계 구축으로 확인할 수 있는 표
상호 신뢰 관계 구축

산업체 참여의 절차적 타당성 및 투명성 관리

산업체 참여 절차를 확립하고 사업 설명회 등을 통해 절차를 사전에 안내함.
절차적 환류를 투명하게 관리함

참여산업체 여건공개 및 정보검증
(Carry Gem 시스템)

참여 산업체의 여건을 공개하고 대학은 이를 검증하여 취업대상 학생이 신뢰할수 있도록 함

참여 산업체 확보전략을 상호 호혜적 관계 구축으로 확인할 수 있는 표
상호 호혜적 관계 구축

서비스 직무역량
맞춤형 인력 제공

서비스 기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개별화된 직무 맞춤형 우수 인력 제공함

약정인원확대
채용우대협약

자기업 맞춤형 인적자산 확보를 통해 경제적 성과 향상시킴

구체적 노력

서비스 기업 네트워크
  • 가족기업추천제해당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기업 소개, 가족회사가 신규업체의 멘토역할로 기능
  • Membership 중심 가족기업글러스터 운영참여기업으로서 Membership을 가지고 협업함. 신뢰를 기반으로 자부심 확보를 위해 산업동향 모니터링팀과 협업
  • 정기포럼 개최지역사회산업동향 모니터링팀 지원 기업체 대상 정기 포럼 실시
  • 참여기업 성과관리 및 평가연차별 사업의 성과를 평가하여 이를 차년도 채용 약정 학생인원수에 반영함
서비스 산업동향 모니터링 시스템
  • 산업동향 모니터링 기업협력 실행방안 제시신산업동력 및 경제적 체제 변화를 예측하여 불확실성에 대비, 대응방법을 모색하며 가능한 실행방안을 제안함
  • 지역사회 산업체 대상 수요조사 및 결과환류지역사회 산업체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하여 수요직무를 개발하고 다음해 사업에 환류함
  • 참여산업체에 대한 정기적 경제 사회적 성과평가 실시정기적으로 기업체에 대한 경제적(매출액, 성장성, 안정성), 사회적(CEO의지, 비전, 시회공헌도, 교육참여실적) 평가하여 학과협의체와 공유함
  • 유관기관의 정책적 변화 모니터링혁명적 산업변화와 이에 따른 사회적 시스템 변화에 대응하여 정책우호적 산업체를 확보하기 위해 정책기관의 정책변화를 모니터링함
기업지원 시스템
  • 기술개발 및 자원공동 활용공동활용장비(도서관, 대형강의실, 실습실, 기자재) 운영 및 기업지원, 기술지도 및 기술개발
  • 산업체 재직자 교육대학 특화 산업체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아카데미) 교육지원
  • All-set 기업 지원 시스템해당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기업 소개, 가족회사가 신규업체의 멘토역할로 기능

환류계획

체계적인 공사관리 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테리어 CM 양성

  • 실전 경험의 사업성 분석 서비스관리 밀착 운영
  • 전략수립 및 RISK 관리를 통한 ONE STOP 교육과정 운영
  • 프로젝트 및 발주처 맞춤형 CM SERVICE 운영

Target Class러닝포트폴리오를 적용한 IN-CM 경력인증 체계 도입

  • Reserve Class
    • 1학년 NCS
    • 2학년 NCS
  • 학생공동선발
  • 정규
    • 직업기초 : 직업윤리 1과목
    • 기본소양 : 기업문화의 이해 1과목
    • 서비스 비즈니스 : 기업문서작성, 인테리어 PM 2과목
    • 전공직무 : 실내공간마케팅 외 4과목
    비정규
    • 현장실습 타겟 코칭
    • CM 서비스 러닝
    • 산업체 멘토링
    • 산학 맞춤 멘토링제
    • CM SERVICE 교육
    • 프로젝트 모니터링
    • 몰입식 집체교육
    • 취업 성공 모니터링
산업체
  • 기업의 인재상과 비전 제시
  • 교육과정개발참여
  • 전공직무정규교과강의
  • 직무멘토링
  • 종합역량평가 및 현장지도

학생선발위원회
+
교육과정위원회

학과
  • 지원자격인증
  • 교육과정개발 주관
  • 정규교과목 운영관리
  • 진로지도 및 학생적용관리
  • 현장미러형 실습환경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