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교원은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연구 활동에 매진해야 한다. 교원은 연구자로서의 지적 정직성과 자기 규율을 유지하고 학문 탐구의 자유와 다양성을 존중해야 한다.
둘째, 교원은 강의와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교원은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학생 평가에 공정성을 기한다. 교원은 학생의 학문적 발전과 인격적 성숙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셋째, 교원은 대학의 명예와 이익을 존중해야 한다. 교원은 대학의 사명과 비전을 공유하여 대학의 발전에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교원은 학문의 자유를 제약받지 않는 한 대학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학내의 책임을 우선해야 한다.
넷째, 교원은 학자로서의 양식과 품위를 잃지 않아야 한다. 교원은 시민의 일원이자 대학교원으로서의 품위 유지에 힘쓰고 직무와 관련한 일체의 불명예스러운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첫째, 직원은 대학행정의 전문가로서 자긍심과 책임의식을 가져야 한다. 직원은 새로운 지식을 익히고 능력을 도야함으로써 업무와 관련한 최고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개인의 자질 향상에 노력해야 한다.
둘째, 직원은 행정의 신뢰성과 투명성 확립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직원은 공정경쟁 질서와 원칙을 존중하고, 법과 규정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하며, 직무와 관련한 일체의 불명예스러운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셋째, 직원은 대학의 명예와 이익을 존중해야 한다. 직원은 대학의 사명과 비전을 공유하여 대학의 발전에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직원은 대학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학내의 책임을 우선해야 한다.
넷째, 직원은 대학행정가로서의 양식과 품위를 잃지 말아야 한다. 직원은 타 교직원을 존중하며, 학생의 발전을 모든 행동의 우선기준으로 삼아 학생을 존중하고 학생을 위한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첫째, 학생은 참된 품성을 기르고 폭넓은 교양을 쌓아 실천적 지혜를 추구하여야 한다.
둘째, 학생은 전문지식을 쌓고 통섭적 사고를 익히기 위해 진취적인 자세로 학습에 매진하여야 한다.
셋째, 학생은 다양한 사고와 문화를 존중하며 타인과 협력하고 소통함으로써 나눔과 협력을 실천하여야 한다.
넷째, 학생은 대학의 교원 및 직원의 인격과 가치를 존중하며, 대학의 교직원과 동료 학우 개개인에 대한 예의를 준수한다.